‘2030 문화체육관광 발전전략 수립 도민 공청회’를 개최
23일부터 권역별로 4회 개최…미래 10년 계획 수립에 반영

충남도청 / © 뉴스티앤티
충남도청 / © 뉴스티앤티

충남도가 2030 문화비전 수립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공청회’를 개최한다.

오는 23일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문화·체육·관광 분야를 아우르는 향후 10년의 중장기 계획수립을 위해 ‘2030 문화체육관광 발전전략 수립 도민 공청회’를 열어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공청회는 23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4회에 걸쳐 2030 문화비전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지역별 특색을 반영한 제안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도내 시·군을 4개 권역으로 나눠 실시한다. 

공청회 일정은 ▲ 23일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천안·아산) ▲ 30일 충남개발공사(서산·태안·당진·예산·홍성 권역) ▲ 8월 6일 보령 웨스토피아 리조트(서천·보령·부여·청양 권역) ▲ 8월 13일 고마 아트센터(공주·논산·계룡·금산) 등이다. 

공청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권역별 30명 이내로 제한하고,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온라인 공청회는 해당 일시에 PC 또는 모바일을 통해 ‘충청남도 유튜브 채널’에 접속하면 실시간으로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으며 댓글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고, 현장 참여를 원할 경우, 도청 문화정책과로 신청하면 된다.

도는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문화비전 수립 총괄협의회의 검토를 거쳐 향후 계획에 최대한 반영하고, 세부사업 발굴에 활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