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에서 피어나는 우리들의 이야기’ 발간

여성청년농업인들의 성공사례집 ‘농촌에서 피어나는 우리들의 이야기’ /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제공
여성청년농업인들의 성공사례집 ‘농촌에서 피어나는 우리들의 이야기’ /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제공

충청북도농업기술원은 여성청년농업인들의 성공사례를 모아 ‘농촌에서 피어나는 우리들의 이야기’ 책자로 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도 농업기술원은 여성의 기술력과 창의력으로 얼마든지 농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4-H회를 통한 창의적 교육 및 사업으로 여성청년농업인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

이 책자는 농업기술원에서 그동안 육성한 11명의 여성청년농업인성공스토리를 엮어낸 것으로 쇼핑몰 MD, 연예인 스타일리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했던 여성들이 농업으로 전업하며 겪었던 많은 시행착오와 성공, 웃음과 눈물, 그리고 소소한 행복을 담아냈다. 

또한 우수 농산물, 체험 프로그램, 이용가능 시설 등 사례농가의 현황을 수록하여 농가 홍보를 극대화하고 구독자에게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도 농업기술원 송용섭 원장은 발간사를 통해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훌륭하게 성장해준 우리 여성청년농업인들이 너무나도 고맙고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여성청년농업인들이 신(新)농업시대 충북 농업의 핵심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