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흥동 네트워크 식食 : 탄수화물 휘게
10/4일까지, 대전창작센터

대전창작센터 ‘대흥동 네트워크 식食 : 탄수화물 휘게(Hygge)’
대전창작센터 ‘대흥동 네트워크 식食 : 탄수화물 휘게(Hygge)’

대전창작센터에서 10월 4일까지 ‘대흥동 네트워크 식食 : 탄수화물 휘게(Hygge)’를 전시한다.

빵과 면이라는 소소한 소재를 다루지만 너무 평범해서 깨닫지 못하고 있던 일상의 작은 행복에 대한 전시다.

그 중에서도 밀가루를 재료로 사용한 국수와 빵을 다룬 작품들을 소개한다.

밀가루 음식은 대전에서 특별한 의미가 있다. 대전은 밀가루 음식이 특히 발달했는데 이는 1960-70년대 대전에 밀가루 공급이 많았던 역사적 배경 때문이다. 

전시제목 ‘탄수화물 휘게’는 밥, 국수, 과자, 빵 등의 음식을 구성하는 성분인 ‘탄수화물’과 편안하고 기분 좋은 상태를 뜻하는 덴마크 단어인 ‘휘게(Hygge)’를 조합한 것이다.

덴마크 인들이 편안하고 기분 좋은 상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대화할 때 느끼는 행복감을 표현하는 휘게와 우리가 빵이나 면과 같은 음식을 먹으며 느끼는 포만감과 행복감을 연결했다.

나빈, 엄유정, 하루K 세 작가의 작품들이 우리의 잃어버린 일상에 대한 그리움을 조금이라도 달래주길 바라며, 언젠가 스미듯 다시 일상으로 복귀할 것이라는 희망을 담았다.

선승혜 대전시립미술관장은 “지치고 바쁜 일상 속에서 마주하는 밥상, 먹는 행위가 소소한 기쁨이 되듯 이번 전시도 삶의 작은 안식과 행복의 공감미술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워드

#휘게 #Hygge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