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상처 치유해 줄 유일한 대안은 '가로림만'...결의대회 가져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결의대회’ 후 단체사진 촬영모습 / 충남도 제공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결의대회’ 후 단체사진 촬영모습 / 충남도 제공

220만 충남도민이 가로림만을 상생과 공존의 공간으로 바꾸기 위해 하나로 뭉쳤다.

충남도는 15일 서산 중리 어촌체험마을에서 양승조 지사와 맹정호 서산시장, 가세로 태안군수, 어업인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가로림만 해양정원은 지난해 기본계획 수립 후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돼 현재 예타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결의대회는 ▲ 가로림만 생태 자원의 중요성 홍보 ▲ 해양정원 조성 국민적 공감대 확산 ▲ 성공적인 국가사업화 발판 마련    과 함께, 220만 도민의 염원을 안팎에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참석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사업은 조력발전소 건설추진에 따른 주민 간 반목과 갈등, 허베이스피리트호 원유 유출사고 피해 등과 같은 충남 서해안의 상처를 치유해 줄 유일한 대안”이라며 목소리 높였다.

이어 “220만 충남도민은 지난해 우리 도를 방문해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을 약속하던 대통령의 모습을 기억하고 있다. 충남도민들은 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을 통해 가로림만의 건강한 해양 환경을 지키고, 수산자원이 회복되며, 가로림만이 치유와 화합의 공간으로 탈바꿈 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결의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