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종 충북도지사가 8일 제383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에서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통해 올해 하반기 도정 주요현안에 대한 소신을 밝히고 있다. / 충북도 제공
이시종 충북도지사가 8일 제383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에서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통해 올해 하반기 도정 주요현안에 대한 소신을 밝히고 있다. / 충북도 제공

이시종 충북도지사는 8일 제383회 충청북도의회 임시회에서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통해 올해 하반기 도정 주요현안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이 지사는 하반기 충북도정은 코로나19 확산에 최선을 다하면서 올해 도정 기조인 경자대본(經者大本)을 바탕으로 먹고 사는 문제, 즉 서민경제와 기업 활력에 도정의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다고 강조했다.

하반기 주요현안으로는 ▲ 코로나19 확산방지와 '충북형 뉴딜사업' 적극 추진 ▲ 국가적 아젠다로 자리잡은 강호축 개발 최선  ▲ 오창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조기 구축 역점 ▲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외되기 쉬운 복지 사각지대 관심과 정성 ▲ 문화・체육・관광행사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 아래 소규모 재개 또는 비대면 개최 등 다양한 방안 강구 ▲ 지역・계층・도농간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균형발전에 최선 ▲ 정부의 그린 뉴딜정책과 연계 깨끗한 공기와 맑은 물 공급 등의 추진 계획을 밝혔다.

아울러 이시종 도지사는 “'생명과 태양의 땅 충북'은 지난 2010년 이후 10년 동안 146개의 공공기관(연구소 포함)과 6,795개의 기업체를 유치한 것이 최근 경제성장률, 수출증가율, 고용률 등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하게 되는 근간이 되었다”면서, “2020년 4% 충북경제 달성과 2030년대 5% 충북경제 달성을 위해 더 많은 공공기관・연구소・기업체를 유치와 함께 세계적인 인재육성을 위해 도의회가 적극 앞장 서 줄 것을 정중히 건의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