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관찰에서 체험까지...여름특집 생태프로그램 '풍성'
자연관찰에서 체험까지...여름특집 생태프로그램 '풍성'
  • 박상현 기자
  • 승인 2020.07.07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문암생태공원 등 공원 8곳에서 여름특집 생태프로그램 운영
여름특집 생태프로그램 (사진=나무 수피관찰) / 청주시 제공
여름특집 생태프로그램 (사진=나무 수피관찰) / 청주시 제공

청주시가 문암생태공원 등 공원 8곳에서 자연을 관찰하고 체험할 수 있는 30가지 다채로운 여름특집 생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7월에는 주로 성인들이 참여하고 주말과 8월에는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여름방학특집 프로그램들이 진행되며, 사전예약을 원칙으로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손 소독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운영한다.

문암생태공원과 율봉공원 등에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 어린이 곤충교실 ▲ 매미야 놀자 ▲ 나비의 한 살이 알아보기 ▲ 수서곤충 탐험 등 여름에 활동하는 곤충들에 대해 배우고 관찰하며 방학을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여름특집 생태프로그램 (사진=곤충채집) / 청주시 제공
여름특집 생태프로그램 (사진=곤충채집) / 청주시 제공

상당산성옛길과 새적굴공원에서는 야간에 활동하는 곤충들을 관찰하고 한낮의 더위를 피해 시원한 밤바람을 맞으며 한여름 밤의 숲을 경험해볼 수 있는 ▲ 옛길 달빛산책 ▲ 음악과 함께하는 여름밤 숲체험이 진행된다.

또 공원 8곳 곳곳에서는 식물 가드닝, 우드버닝, 목공체험, 자연물을 활용한 만들기, 천연염색, 골풀공예 등 자연을 주제로 한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통해 생태감수성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돼있다.

프로그램별 자세한 일정은 청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참가신청은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에서 가능하다.


추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