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량평가 87.1% 목표달성

대전시청 / © 뉴스티앤티
대전시청 / © 뉴스티앤티

대전시는 행정안전부가 17개 시‧도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년(’19년 실적) 정부합동평가 ’정량평가 부문에서 특‧광역시 중 3위에 올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정부합동평가는 지방자치단체에서 수행하는 국가위임사무와 국고보조사업, 국가주요시책에 대한 시‧도의 추진성과에 대해 21개 중앙행정기관과 공동으로 평가하는 정부차원의 유일한 지방자치단체 대상 종합평가 제도다.

정량평가는 5대 국정목표, 총 85개 지표에 대한 평가로 대전시는 이 중 74개(87.1%) 목표를 달성해 전년도 보다 달성율이 21.6%(‘19년 65.5%)나 증가했다.

특히 ▲ 친환경자동차 확산 ▲ 규제 발굴‧개선실적 ▲ 지방도로 교통사고 사망자 수 감소 ▲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율 등의 목표달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성평가에서는 ▲ 저출산대책 시책으로 ‘함께 키우고 틈새 없는 촘촘한 돌봄 네트워크 구축’ ▲ 목재산업 활성화 시책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목재산업‧문화도시 조성’▲ 미래농업 소득사업 확산 시책으로‘지역특성 맞춤 이상고온대응 시범사업 보급‧확산’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대전시 관계자는 “그동안 시와 5개 자치구가 소통과 협업을 통해 국정과제 수행을 위해 열심히 노력한 결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국‧시정과제를 차질 없이 수행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해 내년에도 더 좋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