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재향군인회 CI / 대한민국재향군인회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 제36대 회장 선거의 ‘부정선거’ 의혹이 짙어지고 있다.

뉴스T&T의 취재 결과, 향군 집행부 임원 L씨가 지난 6일 입후보자인 향군 원로를 찾아가 '선거중지가처분' 신청의 철회를 요구한 것으로 나타나 일부 향군 집행부와 특정 후보의 결탁 의혹이 일고 있다.

이번 향군 회장 선거에는 지난 제35대 선거 당시 대의원에 금품을 살포한 김진호, 신상태, 이선민 후보가 출마했으며, 현재(9일) 4명의 타 후보자들은 이들 세 후보의 피선거권 박탈을 주장하며 법원에 '선거중지가처분'을 신청한 상태다.

특히 향군 집행부 임원 L씨는 지난 6일 보훈병원에 입원 중인 입후보자 향군 원로를 방문, '선거중지가처분' 신청 철회를 요구하며 이에 응하는 원로의 대답을 녹취했다.

이후 L씨는 “향군 정상화를 원하는 원로 입후보자의 뜻”이라며 녹취록을 법원에 제출, 가처분 신청 기각을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 법원에 제출한 녹취 내용이 대화의 일부분이라는 점 ▲ 중립을 지켜야할 향군 집행부 임원이 특정 후보들에게 유리한 행동을 하고 있다는 점 등에서 이들의 행위는 향군 내·외에서 비판을 면하기 힘들 것으로 보인다.

‘부정선거’ 의혹은 이 뿐만이 아니다.

뉴스T&T가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향군 선관위는 8월 1일에 확정된 ‘제36대 회장 선거 선거인명부’ 적시 인원 중 10명을 최근 교체한 것으로 파악 됐다.

교체된 인원과 관련해 한 향군 관계자는 “나간 사람(선거인명부 제외)은 지난 선거에서 금품을 살포한 세 후보의 자격 박탈을 요구하던 자들이다. 교체의 이유가 무엇인지는 향군 관계자라면 다 아는 사실”이라며 답답함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그는 “세 후보에게 동조했던 대의원들도 향군 선관위의 만행에 혀를 내두르고 있다”면서 “이번 선거가 ‘재향군인회가 정상화 될 마지막 기회’라는 것에 점점 많은 대의원들이 공감하고 있다. 내일(10일) 가처분 신청이 인용되면 향군 정상화가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향군 자정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향군의 제36대 회장 선거와 관련한 논란이 끊이지 않는 만큼, 향군 정상화에 대한 희망도 점점 커져가고 있다. 10일 예정된 법원의 '선거중지가처분' 신청 인용 여부에 120만 향군 회원과 전 국민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