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9년차 충북영농학생축제가 30일 청주농업고등학교에서 개최됐다. / 충주시 제공
제49년차 충북영농학생축제가 30일 청주농업고등학교에서 개최됐다. / 충주시 제공

제49년차 충북영농학생축제가 30일 청주농업고등학교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당초 4월 23일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연기됐다. 경진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도 격주 등교 수업으로 온라인콘텐츠를 통한 원격수업과 병행하여 경진대회를 준비했다.

학생안전을 최우선으로 대회기간을 기존 3일에서 1일로 축소했으며, 대회식 및 체험활동을 취소하고 최소한의 참가인원으로 운영했다.

축제에는 청주농고를 비롯한 도내 4개 농업계고등학교 학생 142명과 교사 등 160여 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농업에 관한 지식과 기술을 겨루는 전공경진 6개 분야와 제과제빵, 조경설계, 농기계정비 분야의 실무능력경진 3개분야, 경영과제(개인, 공동), 연구과제(개인, 공동)의 과제이수발표 4개분야, 골든벨 및 글로벌리더십, 창업아이템 등 다채로운 행사에 참여했다.

아울러 축제에는 농업기술 개발과 농업 교수-학습 활동에 대한 농업교사들의 현장연구 발표대회도 함께 이뤄진다.

도 교육청 관계자는 “제49년차 충북영농학생축제를 통해 우수 기술인 육성을 통한 지역산업 발전과 기능인력이 우대받는 능력중심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영농학생축제는 농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고자 매년 청주, 보은, 진천에서 지역을 번갈아 가며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