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엑셀러레이터 참여로 멘토링 효과 극대화
최종 사업화 자금 총 1억원 규모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의  재도약 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 홍보 포스터 / 충남도 제공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의 '재도약 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 홍보 포스터 / 충남도 제공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은 도내 기창업자 및 예비 재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재도약 지원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

재도약 지원 사업은 비즈니스 모델 개선을 통해 매출 부진을 극복하고 한 단계 성장하고 싶은 도내 3년 미만 문화콘텐츠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20팀이며, 지원내용은 1단계(20팀)와 2단계(10팀)로 이루어져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30일 16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또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확인할 수 있다.

1단계에서는 교육 및 멘토링을 통해 기업별 현 비즈니스 상황을 분석하고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며, 2단계는 1단계에 참여한 20팀 대상의 평가를 통해 총 10팀이 참여기회를 갖는다.

이 단계에서는 심화 멘토링과 더불어 솔루션을 실행할 수 있는 사업화 자금(팀별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재도약 지원 프로그램은 전문 엑셀러레이터의 참여로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도약 프로그램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맹창호 진흥원장은 “재도약 지원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정체된 충남 지역 비즈니스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