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태평1동행정복지센터는 15일 복지만두레협의체의 지원을 받아 어르신 20분을 초청해 생신잔치를 개최했다.
대전 중구 태평1동행정복지센터는 15일 복지만두레협의체의 지원을 받아 어르신 20분을 초청해 생신잔치를 개최했다.

대전 중구 태평1동행정복지센터는 복지만두레협의회(회장 장영숙) 지원으로 올해 생신을 맞이한 저소득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15일 생신축하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홀로 생활을 하고 있거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생신을 챙기지 못하는 어르신 20가구를 복지만두레 동행업체인 태평족발식당(대표 조경숙)으로 초청해 케이크, 식사, 선물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복지만두레협의회 회원 10여 명도 함께 참여해 1년에 한 번 맞이하는 생일을 보다 뜻깊고 기쁘게 보낼 수 있도록 축하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생신상을 받으신 어르신은 “혼자 살아오면서 많이 힘들었는데 이렇게 생일을 챙겨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장영숙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며 나눌 수 있어 행복하다”며 “지역 내 어르신들 모두 소외되고 외로움을 겪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생신잔치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태평1동 김낙례 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하는 복지만두레협의회 회장님과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이런 따뜻한 나눔의 문화가 우리 지역사회에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