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이 운영하는 ‘생활원예 기초반 교육’이 주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괴산군 제공
충북 괴산군이 운영하는 ‘생활원예 기초반 교육’이 주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괴산군 제공

충북 괴산군이 운영하는 ‘생활원예 기초반 교육’이 주민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지난 3일부터 운영 중인 ‘생활원예 기초반 교육’에는 군민 20명이 참여하고 있다.

교육은 총 4회의 과정으로 실내 식물 관리요령, 미니 정원 만들기 등 맞춤형 원예활동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아직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만큼 ‘생활 속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진행되고 있다.

교육생 A씨는 “코로나19가 장기화함에 따라 바깥출입이 제한되고 여가활동 기회도 가질 수 없어 불편했는데, 이번 생활원예 교육 참석을 통해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를 한꺼번에 해소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아름다운 꽃과 흙을 만지면서 코로나19 여파로 지친 심신을 위로하고, 여가생활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또한 침체된 화훼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로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