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을 통해 퍼지는 신명나는 ‘국악 선율'

영동난계국악단이 영동군 유튜브 채널인 ‘충북영동TV’를 통해 세 번째 온라인 공연을 선보였다. / 영동군 제공
영동난계국악단이 영동군 유튜브 채널인 ‘충북영동TV’를 통해 세 번째 온라인 공연을 선보였다. / 영동군 제공

영동난계국악단이 영동군 유튜브 채널인 ‘충북영동TV’를 통해 세 번째 온라인 공연을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하는 ‘코로나블루’를 날려버리고, 국민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세 번째 무대에서는 명예 예술감독인 민의식 교수가 재능기부로 참여한 가운데 가야금중주 ‘침향무’, 피리독주 ‘연정’, 해금독주‘바다가 보이는 언덕’, 대금·소금중주 ‘작은 소망’ 등 우리가락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연주곡들로 대거 구성됐다.

특히 본 공연이 시작되기에 앞서 박세복 군수는 “코로나 청정지역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군민들에게 감사하고, 자영업 및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재난지원금을 영동군 내에서 사용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라며 군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후 단원들과 함께 코로나19 방역과 치료에 헌신하는 의료진에게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덕분에 챌린지' 에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온라인 국악 공연은 5월부터 7월까지 총 6차례에 걸쳐 국악의 흥과 우리나라의 정서를 전할 예정이다.

다가오는 19일 공연에는 가수 주병선, 7월 3일 공연에는 김봉곤과 국악자매의 재능기부로 더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공개 된 영상은 유튜브채널 '충북영동TV', '난계국악단'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