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공, 개도국 유학생·공무원 대상 선진 물관리 교육
유네스코 물 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와 공동진행

한국수자원공사 / © 뉴스티앤티
한국수자원공사 / © 뉴스티앤티

한국수자원공사는 오는 29일부터 한 달간 유네스코 물 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와 국내에 거주 개발도상국 유학생 및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선진 물관리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중요성이 커진 기후변화(홍수‧가뭄 등), 보건·위생(먹는물‧하수처리 등)으로 인한 개발도상국의 물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두 기관이 개발했다.

해외에서 교육생을 초청하는 기존 교육방식과는 달리 국내 거주 중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물관리 기술 전수 및 현장실습으로 진행한다. 

교육 주제는 기후변화 대응 역량을 위한 통합물관리, 물 공급과정의 안전성을 위한 누수 관리, 먹는 물 공급의 위생관리 역량을 위한 상수도 운영 등 3가지다. 

모집 대상은 올해 1월 31일 이전부터 국내에 거주하는 OECD 지원대상 국가(수원국)에 속한 국민 중 물 분야 관련자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12일까지 수자원공사 국제교육 누리집에 3가지 교육과정에 대해 3지망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이 중 1개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수자원공사는 직무·전공의 연관성, 지원동기 등을 심사한 후 과정별 15명 이내(총 45명)로 교육생을 선발한다. 선발 결과는 19일 개별 전자우편을 통해 공지된다.

교육은 이달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수자원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이뤄진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