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신성철 한국기술연구원 총장(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전 유성구 제공
지난 5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신성철 한국기술연구원 총장(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전 유성구 제공

대전 유성구는 지난 5일 구청 중회의실에서 한국과학기술원(KAIST) 신성철 총장과 한국과학기술원 내의 어은동산을 휴식과 문화의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유성구 민선7기 공약사업인 ‘걸어서 10분 이내 산책로·등산로·치유의 숲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주택가에 인접한 한국과학기술원 내 어은동산 숲길을 자연 친화적인 산책로로 정비해 지역주민과 학생들의 쉼터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 기관 간 효율적인 업무분담 ▲ 숲 교육 프로그램 운영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사항 ▲ 사업추진에 따른 인·허가 등 행정 및 재정적 지원 ▲ 기타 지역사회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에 대해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했다.

구는 오는 7월까지 사업비 1억2천만 원을 투입해 어은동산 숲길 중 300m 구간을 황토로 포장하고 327m 구간에는 야자매트를 깔아 자연친화적인 산책로를 조성하며, 산책로 곳곳에는 정자 및 그네형 퍼걸러 6개소와 종합 안내판, 숲 해설판 등의 안내시설도 설치해 이용자의 편의를 대폭 향상시킬 계획이다.

더불어 내년에는 사업비 8천만 원을 들여 방문객들이 밤에도 안전하게 산책하고 조명과 자연이 만들어낸 경관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산책로에 경관조명을 설치할 예정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치유의 공간인 숲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반면 일상생활과 밀접한 생활권 도시숲은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면서, “지역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접근이 쉬운 도시숲 조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