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 박병석 의원 제21대 전반기 국회의장 선출 환영 표명
이춘희 세종시장, 박병석 의원 제21대 전반기 국회의장 선출 환영 표명
  • 이용환 기자
  • 승인 2020.06.05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수도 완성·국가균형발전 앞장 기대'라는 제목의 논평 발표
이춘희 세종시장 / ⓒ 뉴스티앤티
이춘희 세종시장 / ⓒ 뉴스티앤티

이춘희 세종시장이 박병석(6선, 대전 서갑) 의원의 제21대 전반기 국회의장 선출을 환영하고 나섰다.

이 시장은 5일 ‘행정수도 완성·국가균형발전 앞장 기대’라는 제목의 논평을 발표하고, 박 의장의 선출이 행정수도 완성에 큰 힘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표명했다.

이 시장은 “박병석 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 서구갑)의 제21대 전반기 국회의장 선출을 35만 세종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박병석 국회의장은 소통과 대화, 타협을 중시하는 의회주의자로 국회와 정치권을 잘 이끌어 코로나19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국민들에게 큰 힘이 돼줄 것으로 믿는다”며 “특히 박 의원은 신행정수도에서 현재의 세종시에 이르기까지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확고한 신념과 철학을 바탕으로 세종시 건설과 행정수도 완성에 앞장서왔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이어 “일하는 국회, 생산적인 국회를 통해 대한민국이 당면한 여러 현안과 문제를 해결하는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운을 뗀 후 “현재 더불어민주당 국회세종의사당추진특별위원회 위원장(공동위원장 이해찬)도 맡고 있다”면서 “최근에도 세종의사당특위 위원장으로서 ‘국회 세종의사당과 청와대 제2집무실 이전이 행복도시의 완성이며, 국토균형발전의 관건’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며 “입법부의 수장으로서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에 큰 힘이 돼 줄 것으로 믿는다”고 피력했다.

한편, 박 의장은 이날 미래통합당(비상대책위원장 김종인) 의원들의 집단퇴장 하에 치러진 의장 선거에서 193표 가운데 191표를 얻어 국회의장으로 선출됐다. 또한 국회 부의장에는 충남 공주 출신의 4선 김상희 의원이 헌정사 최초의 여성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추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