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충남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 콘텐츠 과제 모집 공고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2020 충남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 콘텐츠 과제 모집 공고 /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8일까지 2020 충남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 콘텐츠 과제 모집을 진행한다.

2020 충남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 지원규모는 총 7억 원이다.

사전 지정된 시·군의 특화된 문화자원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과제 중 4건을 선정하며, 1개 과제 당 최소 1억 5천만 원 이상이 지원될 예정이다. 

지원 분야는 만화·웹툰, 음악, 애니메이션, 캐릭터, 영상(방송), 실감형 콘텐츠 등의 분야다. 게임, 출판, 공연(뮤지컬) 분야는 제외된다.

충남에 소재를 두고 6개월 이상의 업력(공고일 기준)을 보유한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충남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은 2019년 진흥원이 충남지역 콘텐츠산업 거점 기관으로 지정됨에 따라 올해 처음으로 기존의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던 방식에서 진흥원이 직접 추진하는 방식으로 전환됐다.

이에 진흥원은 지역 콘텐츠 기업을 위해 제작 환경 특수성과 코로나 19 위기 속 어려움을 고려해 지원금의 인건비 편성 비율을 70%까지 가능하도록 상향 조정했다.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맹창호 원장은 “이번 2020 충남 지역특화콘텐츠 개발지원 사업 과제에 선정된 콘텐츠들이 창출하는 가치가 지역 우수 기업들의 성장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