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공간빌라 등 5개 단지에 1억 원 지원

충북 증평군이 공공주택 단지 노후 공공시설물 보수·정비를 위해 4000만 원을 추가 투입한다. / 증평군 제공
충북 증평군이 공공주택 단지 노후 공공시설물 보수·정비를 위해 4000만 원을 추가 투입한다. / 증평군 제공

충북 증평군이 공공주택 단지 노후 공공시설물 보수·정비를 위해 4000만 원을 추가 투입한다.

3일 군은 1회 추경을 통해 4000만 원의 예산을 추가로 확보, 이달 말까지 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대상은 사용승인 후 10년이 지난 공동주택이다. 단, 최근 5년간 보조금을 지원받은 공동주택은 제외한다.

지원항목은 단지 내 도로, 놀이터, 경로당 유지‧보수, 하수도 준설, CCTV 설치 및 유지‧보수, 외벽도색, 옥상방수공사 등으로 단지별 최대 4000만원을 지원한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대상 여부를 확인한 후 이달 중으로 군청 민원과 주택팀에 사업계획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신청 단지에 대한 종합검토 후 7월 중 공동주택지원 심사위원회를 거쳐 예산범위 내에서 사업대상지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상반기에 공간빌라 등 5개 단지의 내·외부 도색, 단지 내 도로 포장에 1억 원을 지원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