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홍익대 세종캠 교육과정 운영…8일까지 신청·접수

세종시와 홍익대 세종캠퍼스는 오는 8일까지 '데이터 청년 캠퍼스' 수강생을 모집한다. / © 뉴스티앤티
세종시와 홍익대 세종캠퍼스는 오는 8일까지 '빅데이터 청년 캠퍼스' 수강생을 모집한다. / © 뉴스티앤티

세종시와 홍익대 세종캠퍼스는 오는 8일까지 '빅데이터 청년 캠퍼스' 수강생을 모집한다.

데이터 청년 캠퍼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청년인재 양성 사업으로, 세종 지역에서는 홍익대 세종캠퍼스가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홍익대 세종캠퍼스는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9월 18일까지 취업연계형 인공지능(AI) 기반 빅데이터 교육과정을 개설·운영한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분석전문가 35명을 양성할 계획이며, 교육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프로그램은 ▲ 빅데이터분석 솔루션인 R과 파이썬을 활용한 빅데이터의 이해와 활용 ▲ 머신러닝 초급, 중급 ▲ 데이터 사이언스 융합 ▲ 빅데이터 비즈니스 서비스개발 과정으로 총 9주 300시간으로 구성된다.

아울러 시가 제공하는 공공빅데이터를 활용해 문화축제, 관광, 산업 등 정책개선을 위해 필요한 빅데이터 분석을 수행하는 실습 프로젝트가 3주 90시간 과정으로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이달 8일까지 홍익대 세종캠퍼스 홈페이지와 2020데이터 청년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홍익대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 또는 시청 스마트도시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