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누구나, 7월 17일까지 접수

브리로그 공모전 홍보포스터 / 아산시 제공
브리로그 공모전 홍보포스터 / 아산시 제공

아산시가 ‘2020 아산에서의 하루, 브이로그 공모전’을 진행한다. 

시는 코로나 19 여파로 인해 침체된 분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언택트(Untact)*개념을 접목한 관광 활성화를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 언택트(Untact) : 접촉(contact)을 뜻하는 콘택트에 언(un)이 붙어 '접촉하지 않는다'는 의미

브이로그(Vlog)는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를 합성한 단어로 ‘자신의 일상을 담은’ 영상콘텐츠를 의미한다.

아산시 관광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외암마을, 신정호, 은행나무길 중 1곳을 반드시 포함해 2~3곳의 관광명소와 맛집, 카페를 개인 여행일상으로 담아 영상을 촬영하고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출품작은 공모기간 중 개인 SNS에 업로드된 영상만을 인정하며, 공모기간은 5월 18일부터 7월 17일, 접수기간은 7월 6일부터 7월 17일까지이다. 

출품작 중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5팀을 8월 중 선정할 예정이며, 총 45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기존의 공모전과 달리 역동적인 SNS의 성격을 최대한 활용해 오래된 아산시의 관광 이미지를 탈피함으로써 젊은 층 관광객을 끌어들임은 물론, 출품된 영상을 활용해 새로운 관광코스도 개발하고 홍보효과도 극대화할 예정”이며, “이번 공모전이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아산시 관광을 활성화화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