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역 우수기업 '스타기업' 10개사 선정 발표
세종시, 지역 우수기업 '스타기업' 10개사 선정 발표
  • 박서영 기자
  • 승인 2020.05.2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가 유망기업 육성을 위한 ‘2020년 세종시 스타기업’ 선정 발표했다.

이번 선정된 기업은 ▲ 행복에스앤피제지 ▲ 아이씨푸드 ▲ 싸이텍 ▲ 엠아이티코리아 ▲ 이피씨코리아 ▲ 마이크로이미지 ▲ 새롬테크 ▲ 대영프로파일 ▲ 대양산업 ▲ 경덕산업 등 10개사다.

지역스타기업 육성사업은 본사 또는 주사업장이 세종에 소재하는 중소기업 중에서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30억~500억 원, 최근 5년 평균 매출증가율 5%이상, R&D 투자비중 평균 1%이상 등의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기술 전담PM(Project Manager), 기술혁신 활동 지원, 상용화 R&D 지원 등을 통해 글로벌 강소기업 및 월드클래스 300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스타기업은 평균 매출액 91억원, 평균 수출액 15억원, 근로자 수가 37명 등으로 첨단수송기기부품, 정밀의료 등 주력사업 전·후방 연관 업종에 해당하는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 기업들은 1년간 최대 4,500만원의 스타기업 전용 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상용화 R&D를 위한 선행기술 조사, 기술로드맵 컨설팅, 해외시장 진출 및 확대를 위한 신규 거래처 발굴, 기업성장 컨설팅 등의 지원과 전담PM을 통해 기술 및 경영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지원도 받게 된다.

특히, 기술사업화 전략이 우수한 기업은 내년에 기업당 3억원 내외의 스타기업 상용화 R&D 과제도 우선 지원받을 수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2020년 선정된 스타기업은 우수한 기술과 성장역량을 갖춘 지역의 기업"이라면서 "코로나-19 사태와 같은 세계적인 위기에서도 세종기업들이 흔들리지 않고 굳건히 살아남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추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