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부터 다음 달 24일까지...2021년 예산편성을 위한 설문조사 병행
학생·학부모·교직원 의견 수렴해 내년도 예산 편성

충청남도교육청 / ⓒ 뉴스티앤티
충청남도교육청 / ⓒ 뉴스티앤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7일 2020년도의 교육재정 여건과 주요 예산사업의 설명회를 진행하여 재정운용의 이해도를 제고하고 2021년도의 예산편성에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하여 지역별 재정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재정설명회는 지는 25일 부여 지역을 시작으로 오는 6월 24일 금산 지역을 끝으로 진행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대부분의 지역이 참여자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학교운영위원장 연수와 병행하며, 참여자들은 발열검사를 받고 손 소독제 사용 및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생활 속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할 예정이다.

2020년도의 충남교육 재정 현황과 주요 정책사업의 예산 현황을 설명하고, 2021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설문조사도 병행·실시하는 이번 재정설명회에서는 학부모가 원하는 사업을 제안하면, 교육지원청 사업부서의 검토를 거쳐 지역 주민참여예산위원과 학교의 학부모 대표가 심의하여 선정한다.

방승만 예산과장은 “교육 수요자와 주민에게 재정을 설명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2021년 예산편성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지난 25일부터 내년도 예산편성과정에 도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다양하고 폭넓은 도민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시작하고 있다.

모두 20문항으로 이루어진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예산 편성 주요사업·기초학력 강화 및 참학력 신장·교육복지 강화 등을 위해 우선해야 할 분야를 선택하도록 하고 있으며, 다음달 24일까지 조사를 통해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주민 등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여 충남교육의 정책 결정과 2021년 예산 편성의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설문참여는 충남교육청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 참여마당 또는 각급 학교 홈페이지(설문조사 팝업창), 전화, 팩스 등을 통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