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호 부교육감 대전선유초 방문 급식 상황 점검 및 임창수 교육국장 대전태평중 방문 현장 점검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27일 대전문화초를 방문하여 등교수업 상황을 점검하고,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 대전시교육청 제공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이 27일 대전문화초를 방문하여 등교수업 상황을 점검하고,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 대전시교육청 제공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27일부터 학교급별로 유치원생·초1~2학년·중3·고2 학생의 등교가 실시되는 가운데, 대전문화초를 방문하여 등교수업 상황을 점검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고3 등교수업 이후 다수의 학생들이 동시에 등교하는 가운데, 가장 어린 초등학교의 1~2학년과 유치원생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학교교육이 내실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감염 예방 상황 파악하고 학교 현장 의견 수렴을 위해 이루어진 이날 점검에서 설 교육감은 아침 8시 30분 학교에 도착하여 교문에서 등교하는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을 맞이하고 격려했으며, 수업이 이루어지는 초등학교 1~2학년과 유치원 교실을 순회하면서 교실에서의 책상 거리 유지·감염 예방 물품 비치 상황 등을 살피고, 학교 관계자와 쉬는 시간 시차제 운영 등 학생 간 밀접 접촉 최소화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남부호 부교육감도 당일 급식시간에 대전선유초를 방문해 등교수업에 따른 유치원생과 초등학생들의 급식 상황을 점검하고 학년별 급식 시간 시차제 운영·식당에서 학생 간 충분한 거리 확보 등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철저한 위생 관리를 당부했다.

또한 임창수 교육국장은 중3 등교수업이 이루어지는 대전태평중을 방문하여 등교하는 학생들을 맞이하고, 이동 시 동선 간격 유지 및 발열 체크 과정을 점검하면서 학생 안전과 등교수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는 학교 방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설 교육감은 “교육 가족이 함께 힘을 합쳐서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꼼꼼하게 대책을 세워 시행하고 애써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학부모님과 학생이 안전한 학교에서 걱정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