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세계문화체험 행사 개최
충남교육청, 세계문화체험 행사 개최
  • 이용환 기자
  • 승인 2020.05.2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1일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 맞이하여 2개국 음식과 6개국 다과 체험 코너 운영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지난 21일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을 맞아 전 직원이 참여하는 세계문화체험 행사장에서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 충남교육청 제공
김지철 충남교육감이 지난 21일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을 맞아 전 직원이 참여하는 세계문화체험 행사장에서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다. /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21일 ‘세계 문화다양성의 날’을 맞아 전 직원이 참여하는 세계문화체험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다문화가정 학생이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다문화교육 주간’을 확대하여 모든 학교에서 5월을 ‘세계문화체험의 달’로 운영하고 있는 충남교육청은 올해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하여 각급 학교에서는 온라인 체험활동으로 대체하거나 등교개학 이후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충남교육청에서는 다문화 인식 개선과 다양한 문화권의 사람들이 서로 이해하고 공존할 수 있는 세계시민의식을 높이자는 취지로 모든 직원이 참여하는 여러 체험행사를 기획하고, 온라인 활동으로 다문화 관련 가로세로 낱말퀴즈를 진행했으며, 이날 행사는 온라인으로 실시한 ‘다문화관련 가로세로 낱말퀴즈 대회’ 참여자가 가장 많은 부서를 선정하여 시상했고, 교육감 및 부교육감을 비롯하여 참석자 전원이 다문화 관련 낱말퀴즈를 함께 풀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점심시간에는 교육청 식당과 연계하여 2개국 음식(베트남 쌀국수, 터키 케밥)을 체험하고, 식사 후에는 6개 국가(태국, 대만, 프랑스, 포르투갈, 멕시코, 일본)의 대표 다과를 즐길 수 있는 ‘세계 다과 코너’를 진행하여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 직원의 다문화 이해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면서 “앞으로도 차이가 공존하는 문화다양성의 가치를 되새기고, 충남교육가족의 다문화·세계시민교육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추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