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상권르네상스 공모사업' 준비 착착
제천시, '상권르네상스 공모사업' 준비 착착
  • 박상현 기자
  • 승인 2020.05.22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내토·동문시장 상인회 측과 사업계획 논의
충북 제천시는 지난 21일 중앙시장 문화센터에서 ‘상권르네상스 공모사업’과 관련하여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 제천시 제공
충북 제천시는 지난 21일 중앙시장 문화센터에서 ‘상권르네상스 공모사업’과 관련하여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 제천시 제공

충북 제천시는 지난 21일 중앙시장 문화센터에서 ‘상권르네상스 공모사업’과 관련하여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공모 사업구역인 중앙·내토·동문시장 상인회 회장 및 임원 그리고 시장매니저 등 12명과 함께 상권별 사업계획에 관한 논의를 했다.

시는 이 자리에서 상권활성화 구역 지정, 공모사업에 대한 상인의견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시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지역 상인들의 상권 활성화를 열망하는 뜨거운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공모선정을 통한 지역 중심상권의 부활을 위해 관련절차를 차근차근 준비하고 실행에 옮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 소관의 ‘상권 르네상스 사업’은 낙후된 원도심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하는 공모사업이다.

시는 공모 선정을 위해 ‘상권활성화 사업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발주, 구역 내 점포에 대한 기초조사와 주민의견 수렴을 위한 간담회 등을 실시했다.

향후 해당상권의 상인, 임대인 사업동의 및 상생협약 체결, 상권관리기구 운영 계획수립, 상권협의체 등을 구성하여 7월경 공모사업을 신청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자체를 대상으로 9월 경 현장평가를 거쳐 최종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지자체를 선정하게 된다.


추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