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국선열 추도... 코로나19 예방 캠페인도 펼쳐’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상록자원봉사단은 호국의 달을 기념해 19일 대전국립현충원에서 묘역정화 등 봉사활동을 벌였다.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상록자원봉사단은 호국의 달을 기념해 19일 대전국립현충원에서 묘역정화 등 봉사활동을 벌였다.

공무원연금공단 대전지부상록자원봉사단은 호국의 달을 기념해 19일 대전국립현충원에서 묘역정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에는 철마현충원봉사단, 청주풍선아트봉사단, 공단 직원 등 40여명이 참여해 묘역정리를 하며 순국선열을 추모했다.

철마현충원봉사단 강신기 단장은 “8년째 매달 경찰관묘역, 의사자묘역에서 봉사활동을 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처음으로 현충원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봉사활동을 위해 청주에서 찾아 온 이완호 단원은 “손자들과 함께 현충원을 방문한 경험은 있지만 봉사활동 참여는 처음”이라면서 “묘역 주변 정화 중 비석에 새겨진 이름을 보면서 순국선열의 값진 희생에 고마운 마음을 다시금 느끼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공무원연금공단 관계자는 “비가 내리는 가운데에도 봉사활동에 참여해 주신 단원들께 감사한다”면서 “국가 유공자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애국심을 되새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