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6월 상설미디어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대전센터는 ▲ 원데이미디어클래스 ▲ 시민·MC아나운서 ▲ 영화로 읽는 미디어인문학 ▲ 1인미디어제작실 활용 ▲ 청춘 DJ교실 ▲ 실용 에프터이펙트 ▲ 실전 프리미어 ▲ 소리로 만드는 미디어, 영상사운드 제작기초 ▲ 볼륨을 높여라, 라디오토크쇼 ▲ 사례로 보는 허위정보 톺아보기 등 10개 강좌로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심신에 활기를 불어넣어줄 다양한 미디어교육을 마련했다.

‘원데이미디어클래스’강좌는 유튜브 속성 교육 및 효율적 채널관리, 미디어 윤리 교육과정이다. 내달 20일 하루 동안 진행된다.

현직 아나운서와 함께하는 ‘시민·MC아나운서’강좌는 스피치 교육과 라이브방송을 진행해보는 과정이다. 내달 3일부터 매주 월요일, 수요일 총 8회로 진행된다.

‘영화로 읽는 미디어인문학’강좌는 내달 3일부터 매주 수요일 총 4회로 열린다. 영화 주제를 활용한 인문학적 접근을 통해 심도 있는 영화 감상 기회를 제공한다.  

‘1인미디어제작실’강좌는 센터 내 1인미디어제작실 시설 활용 교육이다. 내달 15일 오전, 오후 총 2회로 운영된다.

이 외에도 어르신 대상 라디오 제작 교육 ‘청춘 DJ교실’과 영상 특수효과 프로그램의 기본 사용법을 익히는 ‘실용 에프터 이펙트’ 등 다양한 미디어 교육이 열린다.

모든 과정은 무료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문의 및 접수는 대전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