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강의 연수 제작 장면 / 대전시교육청 제공
온라인 강의 연수 제작 장면 /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고3 학생들의 등교 수업에 맞춰, 담임교사가 대입 지도 역량을 강화하여 맞춤식 상담을 할 수 있도록 '2021학년도 대입지도 역량 강화 온라인 연수 자료'를 제작하여 보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시 교육청에 따르면 이 연수는 지난 4월에 고3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집합연수로 실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교사의 안전을 위해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온라인으로 보급하게 됐다.

연수자료는 ▲ 1부 2021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30분) ▲ 2부 수도권 대학(Ⅰ) 지원 전략(30분) ▲ 3부 수도권 대학(Ⅱ) 지원 전략(30분) ▲ 4부 충청권 국립대학 지원 전략(30분) 등 총 4 강좌로 구성됐다. 대학별 수시모집 요강 분석 및 지원 시 유의사항 등 고3 담임교사가 대입상담을 위해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으며, 동영상 연수자료의 장점인 필요한 부분을 반복 재생할 수 있어 담임 교사의 대입 진로진학 상담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된 연수 자료는 고3 등교수업에 맞춰, 5월 20일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교사자료실’에 탑재하여, 교사들이 자유롭게 자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전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등교수업에 맞춰 학교 현장에 필요한 대입 지원을 강화하여, 학생 및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여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