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 중령, 자녀들에게 생명나눔 실천 모습을 몸소 보여줘 '보람'

공군 군사경찰단 홍창현 중령이 혈액암 환자에게 조혈모세포를 기증해 귀감이 되고 있다.
공군 군사경찰단 홍창현 중령이 혈액암 환자에게 조혈모세포를 기증해 귀감이 되고 있다.

공군 군사경찰단 홍창현 중령(공사 44기, 47)이 혈액암 환자에게 조혈모세포를 기증해 귀감이 되고 있다.

홍창현 중령, 생면부지 혈액암 환자에 조혈모세포 기증해 주위를 훈훈케 하고 있다.

조혈모세포는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을 생산할 수 있는 어미 세포로, 정상인의 혈액 중 약 1%에 해당한다. 비혈연 관계의 경우 상호간 유전자 일치확률은 0.005%에 불과하다.

홍 중령은 지난 1996년 1월 생도 시절, 미국 공군 사관생도였던 한인 성덕 바우만이 백혈병으로 투병중이며 조혈모세포 기증자를 찾는다는 소식을 접하면서 이를 돕기 위해 한국 조혈모세포은행 협회에 기증희망자로 등록했다.

하지만 비혈연 관계의 기증자와 환자의 유전자가 일치할 확률은 0.005%에 불과할 정도로 희박했기 때문에 홍 중령은 당시 성덕 바우만 생도에게 기증하진 못했다.

그러다 25년 뒤 올해 2월 홍 중령은 기적처럼 협회로부터 유전자가 일치하는 환자가 있다는 연락을 받고 망설임 없이 기증을 결심했다.
홍 중령은 지난주 혈액암으로 투병 중인 환자에게 조혈모세포를 기증했다.

홍 중령은 "마침 조혈모세포를 기증하던 날이 생일이었는데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기회여서 내 생애 최고의 선물이었다"며 "아버지로서 자녀들에게 생명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서 뿌듯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