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문화재단이 2020 당진 차세대 작가전- 김지혜 展 'pickles’를 개최한다 / 당진시 제공
당진문화재단이 2020 당진 차세대 작가전- 김지혜 展 'pickles’를 개최한다 / 당진시 제공

당진문화재단이 2020 당진 차세대 작가전- 김지혜 展 'pickles’를 개최한다.  

당진 차세대 작가전은 당진문화재단이 지역 시각예술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당진지역 출신 중 현재 활동중인 만 35세 미만의 신진작가를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2019년 3월 ~ 5월 공모를 진행하여 2019년 6월 초대 작가로 선정된 김지혜 작가는 약 1년간의 준비기간을 통해 이번 2020 당진 차세대 작가전 'PICKLES'를 전시한다.

본 프로젝트는 그간 국내 예술 무대에 드러나지 않았던 숨겨진 작가를 소개하고 지역성이 가진 다층적인 의미를 찾아보는 전시로 기획됐으며. 이는 지역 안에서 지속적인 작가 발굴과 함께 당진의 예술적 커뮤니티를 만들어내는 당진문화재단의 중요한 사업의 일환이기도 하다. 

당진 차세대 작가전에 선정된 뒤, 고향인 당진에서 지내며 관찰한 일상적 풍경을 자신의 내면의 흐름대로 해석하고 그려낸 추상회화 작품 43점으로 구성됐다.

 

코로나 19로 인해 전시 개막을 대신하여 유튜브 당진문화재단 채널과 모바일을 통해서도 전시를 감상할 수 있는 온라인 전시감상프로젝트 ‘갤러리 앳 홈’을 마련하여 작가&큐레이터 토크, 전시연계 공연프로그램 등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 볼 수 있다.

더불어 현재 2021년 당진 차세대 작가전 공모(공모기간 : 2020. 3. 27 ~ 5. 22)도 함께 진행 중이며, 세부 자격요건은 당진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당진문화재단 문화사업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