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청 / ⓒ 뉴스티앤티
대전 서구청 / ⓒ 뉴스티앤티

대전 서구는 지난 4월 국회사무처 소관 ‘(사)청년과미래’가 주관하는 ‘2020년 청년친화헌정대상’ 종합대상 2개년 연속 수상에 이어 고용노동부 주관 ‘2020년 청년센터 운영사업’에도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고 12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청년센터 운영사업’은 지역 특성에 적합한 청년희망생태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으며, 지역 청년 진로 지도와 취·창업 프로그램, 청년 활동을 위한 공간 운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PT 심사, 3차 최종심사위원회를 거쳐 전국 243개 지자체 중 12개 지자체가 선정됐으며, 대전·충남·세종 권역에서는 유일하게 대전 서구가 선정돼 국비 1억5천만 원을 지원받는다.

서구는 2020 청년센터 사업으로 ▲ 청년 정책활동가 운영 ▲ 청년정책 아이디어 해커톤 실시 ▲ 직무역량 강화 특강 ▲ 청년릴레이 강사 운영 ▲ 청년 희망 멘토링 ▲ 직업 커뮤니티 ‘꺼리커뮤니티’ 운영 ▲ 청년문화예술&미디어 인재 양성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서구 청년과 함께 할 계획이다.

장종태 구청장은 “이번 공모 선정은 청년 공감 서구를 구현하기 위한 의미 있는 한 걸음이 될 것”이라며 “서구 청년센터가 청년들의 아픔에 공감하며 청년들의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공간, 청년들의 꿈을 지켜주고자 하는 소중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