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설동호 대전교육감이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원들의 발열 체크와 손소독을 도와 주고 있다. / 대전시교육청 제공
11일 설동호 대전교육감이 교육청 1층 출입구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직원들의 손소독을 도와 주고 있다. / 대전시교육청 제공

대전시교육청은 매월 11일을 ‘상호존중의 날’로 지정하고, 직장 내 구성원들 간의 소통과 공감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그 첫 번째로 5월 11일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육감이 코로나19 비상근무를 함께하면서 출근하는 직원들의 발열 체크는 물론 아침 인사를 주고 받는 등 기관장이 솔선수범하여 ‘상호존중의 날’에 적극 동참했다. 

다음 달에는 고위공직자가 참여하는 ‘칭찬하기 리더call’을 추진하여 무작위로 추첨한 직원들에게 전화 또는 내부메일을 통해 격려와 칭찬의 글을 전달하고, 각 부서에서도 서로 칭찬 주고받기, 존댓말 쓰기 등 직장생활 속에서 서로 배려하는 실천 운동을 자율적으로 추진하여 행복한 일터 조성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매월 11일 ‘오늘은 내가 아나운서’ 코너를 통해 직원들 스스로가 아나운서가 되어 상호존중의 날에 실천할 수 있는 일들을 안내하여 구성원 모두가 상호존중 문화 정착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행복한 대전교육은 모두가 주인이라는 의식과 함께 서로 배려하는 마음에서 시작되므로 지속적인 상호존중의 날을 통해 우리 주변의 작은 부분부터 인식을 개선해 나가는데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