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안전과 저학년 학생의 가정돌봄 어려움 고려...비상 상황을 대비한 전 직원 상황별 모의훈련 실시

충청남도교육청 / ⓒ 뉴스티앤티
충청남도교육청 / ⓒ 뉴스티앤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1일 생활방역 전환에 따라 특수학교 등교수업을 2단계로 나누어 단계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충남 도내에는 총 8개교의 특수학교가 있으며, 발달장애 특수학교는 7개교·중도 및 중복장애 특수학교 1개교가 있으며, 이들 특수학교 학부모와 교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교장 협의회 결과를 종합하여 오는 20일(등교 1단계)에는 고2~3 및 전공과2·중3 및 초1~2학년과 유치원이 먼저 등교를 하고, 27일(2단계)에는 고1 및 전공과1·중1~2 및 초3~6학년이 등교할 계획이다.

이는 특수학교 학생들의 안전과 저학년 학생의 가정돌봄 어려움을 고려하고, 학교 급식실과 통학차량 등에서의 생활 속 거리두기 등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조치로 충남 도내 모든 특수학교는 등교 1주일 전부터 비상 상황을 대비한 전 직원 대상 상황별 모의훈련을 실시할 예정이고, 특수학교 교사들은 수업 중 투명마스크를 착용할 계획이다.

또한 통학차량을 이용하지 않고 자가용 통학을 희망하는 원거리 통학생에게는 통학비를 지원하며, 통학차량 운영 횟수를 늘리는 등의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한 좌석 띄어 앉기’ 를 실천할 계획이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언어치료 등의 사설 치료지원기관을 이용하지 못하고 남은 치료지원비를 8월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기한을 연장할 방침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특수학교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이 가장 중요하다. 등교개학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더 많은 배려와 조치가 필요하다”면서 “상황별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과정에서 놓치고 있는 부분은 없는지 더욱 세심하게 챙겨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