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금) 오후4시 무관중 유튜브 온라인 공연

[자료사진] 청주시립무용단 '영자歌... 하얀 거짓말 - 무용과 함께 힐링타임' / 유튜브 캡처
[자료사진] 청주시립무용단 '영자歌... 하얀 거짓말 - 무용과 함께 힐링타임' / 유튜브 캡처

청주시립무용단은 오는 8일 오후 4시 특별기획공연 '소중한 안녕, 춤으로 그리다'를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선보인다.

이날 청주시립무용단은 시민들의 몸과 마음의 안녕을 위한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 청주시립예술단 예술배달 On Live’ 중 무용단의 레퍼토리 공연인 '소중한 안녕, 춤으로 그리다'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공연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무관중으로 선보인다.

'소중한 안녕, 춤으로 그리다'는 총 다섯 가지 작품으로 준비했다. 동녘에 뜨는 태양의 잔상을 표현한 ‘여명’(앉은반장구) 을 시작으로 ‘한영숙류 태평무’, 칼을 소재로 한 검무를 재구성․창작한 ‘도도(刀道)’가 이어지며, 죽음으로 떠나보낸 연인의 가슴 아픈 이별을 표현한 ‘길목에서’ 그리고 소고춤의 경쾌한 울림과 바라춤의 깊은 울림의 조화를 역동적으로 합을 이룬 ‘지천공명(地天共鳴)’을 끝으로 마무리 된다.

김진미 예술감독은 “코로나19로 힘들었던 모든 이들에게 몸과 마음의 안녕과 잠시 미소를 지으며 쉬어갈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드리고자 한다"며 많은 관심과 시청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