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은 분홍색으로 치장한 흑백 텔레비전"..."보수의 가치를 담은 대안으로 당의 쇄신과 일하는 국회 이끌어 나갈 것"

미래통합당 이명수 의원 / 이명수 의원 제공
미래통합당 이명수 의원 / 이명수 의원 제공

아산 최초 내리 4선에 성공한 미래통합당 이명수(3선, 충남 아산갑) 의원이 원내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미래통합당 대표적 정책통으로 통하는 이 의원은 1일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제21대 국회 미래통합당 원내 사령탑 출마를 천명했다.

이 의원은 “이번 총선 결과를 두고 공천 과정의 난맥상이나 일부 후보자들의 막말 파문 등이 영향에 미쳤다는 분석도 있지만, 본질적으로는 우리 당이 국민들에게 시대변화에 맞는 대안을 제시하지 못한 점이 패배 원인이라고 생각한다”고 21대 총선 패배 원인을 밝혔다.

이 의원은 이어 “외관에는 급한 대로 예쁜 분홍빛을 칠했지만, 흑백 화면이 나오는 브라운관 텔레비전이 국민들께서 바라보시는 우리 당의 모습이 아니었을까 생각하며, 텔레비전을 외관만 보고 고를 수는 없는 문제다”고 현재 미래통합당의 문제를 지적했다.

또한 이 의원은 “국민 생활에 직접 연관이 있는 고용, 주거, 일자리 창출, 환경, 4차 산업 등의 이슈에서 우리 당만의 가치를 담은 정책이 부족했고, 지금부터라도 가치를 담은 대안을 제시해야 한다”면서 “전통적 보수의 가치인 성장과 발전이 공정, 평화, 민주, 혁신 등의 가치를 국민의 공감을 얻으며 세련되게 되살려 낼 수 있는 정당으로 바뀌어 나가야 한다”고 미래통합당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당선자 중 초선의원이 절반 가까이 될 만큼, 경륜이라는 것은 국민들께 더 이상 통하지 않는 다는 것이 입증됐다”면서 “원내외에서 젊은 정치인들이 젊은 생각과 감각으로 표출 시킬 수 있을 때 자연스럽게 세대교체가 이루어지며 국민의 공감을 받을 수 있는 정당으로 거듭날 수 있다”며 “소모적이고 적대적인 이념 대결을 벗어나 민주주의와 법치주의를 존중하면서 합리적 정책을 가지고 국민을 화합으로 이끌 수 있는 능력 있고 혁신적인 새로운 원내지도부가 필요하며, 그러한 원내지도부를 조속히 구성해 당선인들의 총의를 모은 뒤 당 차원에서 당 지도부 구성 방향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올바른 방향이라고 생각한다”고 피력하며, 원내지도부와 당선인 총회를 중심으로 한 당 운영방향에 힘을 실었다.

이 의원은 끝으로 “작금의 현실에 당의 4선 중진의원으로서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저에게 원내대표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당을 쇄신하고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원내대표 출마에 대한 의지와 포부를 피력했다.

한편, 1955년 충남 아산 출생인 이 의원은 대전고와 성균관대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행정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78년 행정고시 22회에 합격하여 공직에 입문한 이 의원은 충남도 행정부지사를 끝으로 공직을 마친 후 2008년 18대 총선에서 여의도에 입성하여 이번 21대 총선까지 아산 최초 내리 4선이라는 위업을 달성했다. 이 의원은 2008년 18대 국회 입성 후 2016년 19대 국회가 마무리 될 때까지 8년 연속 국회 법안 발의 전국 1위를 차지하면서 성실함의 대명사로 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