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은 24일 오전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황운하 대전 중구 국회의원 당선인의 선거사무실를 압수수색했다. 황 당선인은 이어 "형식적으로는 적법하나 실질적으로는 검찰권 남용"이라고 주장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대전 중구 황운하 당선인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당선된 가운데 관계자들과 환호하는 모습)/ 뉴스티앤티 DB
검찰이 24일 오전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황운하 대전 중구 국회의원 당선인의 선거사무실를 압수수색했다. 황 당선인은 "형식적으로는 적법하나 실질적으로는 검찰권 남용"이라고 주장했다. (사진=더불어민주당 대전 중구 황운하 당선인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당선된 가운데 관계자들과 환호하는 모습)/ 뉴스티앤티 DB

검찰이 24일 오전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황운하 대전 중구 국회의원 당선인의 선거사무실를 압수수색했다.

대전지검은 이날 중구 용두동 황 당선인의 사무실에 검사와 수사관들을 보내 관련 서류와 컴퓨터 파일 등을 확보했다.

앞서 4.15 총선 더불어민주당 중구 경선에 참여해 경합을 벌인 상대 예비후보 측에서 황운하 캠프가 당원 명부를 부당하게 취득해 지지 호소에 사용했다며 검찰에 고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정 정당의 경선을 방해한 경우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가 적용될 수 있다.

황운하 당선인은 "제기된 문제는 모든 경선 캠프에서 있을 수 있는 통상적인 수준의 경선 활동"이라며 "형식적으로는 적법하나 실질적으로는 검찰권 남용"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다시 한 번 검찰권 남용에 따른 억울한 피해자가 생기지 않는 형사사법제도를 마련하는 게 저의 역할이라는 걸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