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문화원(원장 이종철)은 제25회 대덕백일장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대덕문화원 제공
대덕문화원(원장 이종철)은 제25회 대덕백일장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대덕문화원 제공

대덕문화원(원장 이종철)은 제25회 대덕백일장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25회째를 맞은 대덕백일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대회방법을 현장 백일장에서 온라인 방식의 백일장으로 개최하면서 대회의 명맥을 이어나가고자 했으며, 급변하는 IT 경쟁시대 속 우리 문단이 오프라인 문학에서 벗어나 디지털 문학시대에 맞추어 미래사회를 이끌고 나갈 문학적 소양인을 발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온라인 작품 모집방식을 새롭게 추진해보고자 한다.

대덕백일장은 전국의 누구나 참여하는 우리 지역의 대표 문학행사로 작품응모기간은 오는 5월 1일부터 6월 12일까지이며, 주제는 비행기·향기·편의점으로 운문(시)과 산문의 형태로 제출하면 되고, 참가 분야는 초등(저)부(1~3학년)·초등(고)부(4~6학년)·중등부·고등부·대학 및 일반부 5개 분야로 나뉜다.

상금 및 시상내역은 각 부문별로 대상 10명(대전광역시교육감상 및 대덕구청장상 / 상품권 5만원)·금상 10명(대전광역시 동부·서부교육청장상, 한남대총장상, 대덕구청장상 / 상품권 3만원·은상 10명(대전광역시 동부·서부교육청장상, 한국문화원연합회장상 및 대덕구청장상 / 상품권 2만원)·동상 44명(대전광역시문화원연합회장상)·장려 90명(대덕문화원장상)을 선정하고, 작품제출은 대덕문화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개최요강을 참조해주시기 바란다.

이종철 원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온라인 개학이라는 전례없는 상황에서도 대덕백일장 행사 참여로 가족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을 유용하게 활용하면서 자발적으로 문학에 대한 관심을 높여나가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