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철희 대변인 '어기구 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은 ‘저질 막말 의혹’ 해명하고 사죄하라!'는 제목의 성명 발표

미래통합당 충남도당 / 뉴스티앤티 DB
미래통합당 충남도당 / 뉴스티앤티 DB

미래통합당 충남도당(위원장 김태흠, 이하 도당)이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충남도당위원장의 막말 의혹을 질타하고 나섰다.

도당은 조철희 대변인 명의로 ‘어기구 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은 ‘저질 막말 의혹’ 해명하고 사죄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어 위원장의 발언을 강하게 비판했다.

조 대변인은 “총선 승리에 도취된 민주당의 안하무인이 도를 넘고 있다”면서 “어기구 민주당 의원이 유권자와 설전 중 ‘×자식’ 이라 욕설을 했다는 의혹이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다”며 “유권자의 정책제안에도 ‘당신이 대통령하시죠’ 라며 면박 주고 무시했다 한다”고 주장했다.

조 대변인은 이어 “얼마나 기고만장해 있는지 단적으로 보여준다”면서 “아무리 선거 때의 ‘겸손 모드’ 가 가식이라 해도, 당선 되자마자 안면몰수 하는 표리부동함은 참으로 절망스럽다”며 “선거가 끝나자 가면 속의 감춰진 민낯이 서서히 드러나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또한 조 대변인은 “국민 기만과 나쁜 정치에 고통 받는 것은 국민이라”면서 “어기구 도당위원장은 즉각 해명하고 사죄하라!”며 “공인 신분으로 해서는 안 될 볼썽사나운 언행을 정녕 한 것인가?”라고 물었다.

조 대변인은 끝으로 “묵묵부답 피한다고, 그냥 넘어갈 일이 아니라”면서 “하늘을 찌르는 교만과 초심을 망각한 거만함은 패망의 선봉임도 꼭 기억하시라”며 “반성 없이 끝까지 회피하는 비루한 모습을 보인다면, 민심의 호된 불호령이 떨어지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충남 당진 출신의 어 위원장은 이번 21대 총선에서 재선에 성공했으며, 충남지역 선거를 진두지휘하여 지난 2016년 20대 총선보다 1석 늘어난 6석의 의석을 확보하며 판정승을 거둔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