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베이 파트너스사 NaNum Design 자료 제공
인테리어베이 파트너스사 NaNum Design 자료 제공

포트폴리오는 개인이나 업체의 역량을 대변하는 대표적인 수단으로 취업이나 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된다. 인테리어 분야에서도 포트폴리오는 인테리어 업체의 성향이나 실력을 파악하는데 꼭 필요한 수단으로, 다양하게 축적된 포트폴리오는 인테리어 시 선택의 폭을 좁힐 수 있어 시간과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상업 인테리어 전문 ‘인테리어베이’도 다년간의 상업공간 인테리어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상업공간의 포트폴리오를 축적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인테리어의 경우 고객이 원하는 명확한 목적과 요구사항이 있어도, 그 목적과 요구사항을 구체적으로 풀어내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고객의 의도와 다른 사항이 반영되기도 하고, 마음에 들지 않는 인테리어가 나오는 등의 시행착오를 겪을 수 있다.

포트폴리오는 실제 시공된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바를 비교적 정확하게 반영할 수 있어 고객에게 맞는 맞춤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또한, 포트폴리오를 기본 바탕으로 하되 직접 방문을 해 고객 맞춤 도면을 제공하며, 여러 시공 경험을 기반으로 도면에 맞는 거품 없는 실견적 산출이 용이해 합리적인 금액으로 고객이 원하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테리어베이 파트너스사 NaNum Design 자료 제공
인테리어베이 파트너스사 NaNum Design 자료 제공

상업 공간 전문 인테리어베이는 ▲사무실 ▲카페 ▲식당 ▲학원 ▲미용실 ▲헬스장 ▲병원 등의 공간별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제공과 함께 2D와 3D의 디자인 설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의 실시간 상담 체계를 갖춰 고객과의 소통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인테리어베이 관계자는 “포트폴리오는 고객이 인테리어 업체 역량 평가 시 신뢰성 있는 수단으로 작용한다”며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맞춤 인테리어 시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인테리어베이는 고객의 신뢰와 만족을 최우선으로 인테리어 전 과정에서 고객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한 공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