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진로교육원은 1학기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 과정을 원격으로 운영 중이다. / 충북도교육청 제공
충북진로교육원은 1학기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 과정을 원격으로 운영 중이다. / 충북도교육청 제공

충북진로교육원은 1학기 ‘자녀공감 학부모 진로교육’ 과정을 원격으로 운영 중이다.

이 프로그램은 당초 오프라인 과정으로 연 8회 운영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하여 1학기 4회 과정을 온라인 과정으로 변경하여 확대·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자녀와 학부모의 관심사와 필요한 지도 역량을 고려하여 맞춤형 유형별로 ‘꿈을 성공으로 만드는 진로교육’ 외 14개 과정을 개설,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교육원 관계자는 “타 시도에서 충북진로교육원의 부모 진로교육 원격과정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문의가 왔다”며 “이번 원격과정 시작으로 도내 많은 학부모가 가정에서의 자녀 진로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충북수학체험센터에서도 2020학년도 수학체험교실 운영 사업을 면대면 집합수업 방식에서 온라인 수학체험교실로 변경해 이달부터 도내 초·중·고 전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수학체험교실은 충북자연과학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드라이브스루·워킹스루 방식으로 수학체험재료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참여 학생과 가족은 교육원 홈페이지의 영상 및 학습 자료를 이용해 가정에서도 재미있는 수학활동을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