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조 수석대변인 '유성복합터미널 무산 위기, 민주당 지방정부의 무능에서 비롯된 참사다'라는 성명 발표

미래통합당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미래통합당 대전광역시당 / ⓒ 뉴스티앤티

미래통합당 대전위기극복선거대책위원회(이하 선대위)가 유성복합터미널 무산 위기와 관련하여 전·현직 민주당 출신 대전시장을 겨냥하며 날선 반응을 보였다.

선대위는 지난 11일 박희조 수석대변인 명의로 ‘유성복합터미널 무산 위기, 민주당 지방정부의 무능에서 비롯된 참사다’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유성복합터미널 무산 위기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박 대변인은 “대전과 유성의 오랜 염원이자 숙원인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이 무산위기에 놓였다”면서 “민간사업자의 자금조달 계획이 실패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며 “2010년 시작 후 지금까지 3번에 걸쳐 무산과 사업재개를 반복했으나 결국 첫 삽을 뜨지 못하고 무산 수순으로 갈 공산이 크다는 예상이라”고 강조했다.

박 대변인은 이어 “이 사업은 추진과정에서 대전시의 소극적이고 무책임한 행정 그리고 대전시 산하 도시공사의 무능한 경영능력으로 그동안 의회와 여론으로부터 비판을 계속 받아 왔다”면서 “그동안 대전시정을 이끌어왔던 민주당 소속의 무능한 대전시장을 비롯한 지방정부가 이번 사태를 초래한 참사 책임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며 “대전을 이끌어 나갈 리더십과 비전을 전혀 보여주지 못하는 민주당 지방정부를 심판하고, 반칙과 특권의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을 확실히 견제할 수 있도록 현명한 유권자께서 미래통합당에게 힘을 모아 주실 것으로 확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대전도시공사는 지난 10일 보도자료를 통해 KPIH와 체결했던 유성복합터미널 용지매매계약의 해제 절차를 시작했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