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대전하나시티즌 감독이 '온라인 축구 커뮤니티 댓글 읽고 답하기'를 마친 후   소감을 전하고 있다.
황선홍 대전하나시티즌 감독이 '온라인 축구 커뮤니티 댓글 읽고 답하기'를 마친 후 소감을 전하고 있다.

코로나19로 팬들과 오프라인 소통이 어려워지며 다양한 콘텐츠를 통한 온라인 팬 스킨십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대전하나시티즌 황선홍 감독도 랜선 팬 소통에 나섰다.

대전은 지난 11일 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황선홍 감독의 온라인 축구 커뮤니티 댓글 읽기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황 감독이 축구 커뮤니티에 있는 자신과 관련된 댓글을 직접 읽고 답하는 형식의 콘텐츠다. 다소 강한 수위의 댓글에도 황 감독은 재치있게 답변하며 색다른 면모를 보여줬다.

영상은 업데이트 하루 만에 1만 회에 가까운 조회 수를 기록하며 축구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황선홍 감독님 본인이 댓글을 직접 읽게 한다고? 보는 내가 식은땀이 다 나네”, “독특한 기획이라고 빵 터졌는데 막판에는 감동이네요. 황감독님 선수 시절부터 팬이었어요. 파이팅!!”, “역대급 꿀잼 컨텐츠” 등 팬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이끌어 냈다.

황 감독은 “이렇게 팬들의 의견을 읽어 보고 내가 가진 생각을 전달하는 것은 오히려 나쁘지 않은 것 같다. 앞으로도 팀에 도움이 된다면 얼마든지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영상을 통해 “우리 팀이 잘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팬분들의 사랑을 받고, 안 좋았던 인식도 바뀌길 바란다. 대전은 좋은 도시고 좋은 팀이 될 수도 있는 저변과 저력을 가진 팀이다. 1부에 가는 것도 목표지만 그 외적으로 팀 문화 등 여러 가지로 팀이 잘 자리 잡게 만드는 것도 감독의 역할이라 생각한다.” 고 목표와 팀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대전하나시티즌은 계속해서 팬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기획 콘텐츠를 통한 온라인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대전하나시티즌의 온라인 기획 영상은 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