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청 / 단양군 제공
충북 단양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고통을 덜기 위해 3개월간 업종 구분 없이 상하수도요금 20%를 감면한다. / 단양군 제공

충북 단양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고통을 덜기 위해 3개월간 업종 구분 없이 상하수도요금 20%를 감면한다.

상·하수도 요금의 올해 2분기 부과 예상 금액은 14억 8200만 원이었으나, 이번 감면 결정으로 동 기간 2억 9600만 원의 세입 감소가 예상된다.

부족한 세입은 세출 예비비에서 조정하며, 수자원공사 협조를 얻어 4월~6월 납부분에 대하여 감면에 들어갈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당초 3월 말까지 납부하게 되어 있는 상반기 환경개선부담금도 납부기한을 6월 말까지 3개월을 연장하는 시책도 병행 추진한다.

이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추진에 따라 외출 자제에 동참하는 군민들이 늘어남에 따라서다.

류한우 군수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규모 사업자와 지역 소상공인 등 군민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덜고자 요금 감면을 결정했다”며 “향후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전력을 다하는 한편, 고통 받고 있는 군민들의 경제피해 최소화를 위해 각종 시책발굴에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업종, 계층 등에 대한 면밀한 실태파악을 통한 지역 내 소비 진작과 긴급 생계보장 등 대책 마련을 위해 강전권 부군수를 상황실장으로 하는 비상경제상황실을 가동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