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수 미래통합당 천안병 국회위원 후보, 청소년 자살충동 무려 33.8% 위기상황

미래통합당 이창수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
미래통합당 이창수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

이창수 미래통합당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는 청소년정책연구원 조사결과를 인용해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공부에 쏟아 붓는 시간에 비해, 상대적으로 여가시간은 매우 부족해 이러한 현상들이 자살충동으로 연계된다는 것이다.

이창수 후보가 파악한 자료에 의하면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초,중,고생 9,0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동, 청소년인권실태조사에 응답자 45.6%는 하루 공부시간이 3시간 이상이라고 답했고 여가시간은 하루 2시간 미만이라고 답한 경우가 44.2%였다고 전했다. 

게다가 더욱 심각한 사회현상으로 일주일 동안 전혀 운동하지 않는다는 청소년도 23.5% 조사됨에 따라, 최근 자살하고 싶은 충동을 느낀 청소년은 33.8% 안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이런 극단적인 생각을 하게 된 이유로는 학업부담, 성적, 술, 학교폭력 등이었다.

청소년 자살충동 조사수치에 대한 심각성을 먼저 인지하고 국가 차원에서의 구제 필요성을 피력했다.  

이창수 미래통합당 천안병 국회의원 후보는이 같은 청소년들을 자살충동에 대한 대책마련으로 전문상담사를 각 학교 일선에 배치하여 심리치료를 가능케하고, 정신과치료가 가능한 청소년 자살예방 전문기관과 연계한 시스템구축마련을 강하게 주장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