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 전문회사인 ㈜페트라메디칼이 충남대 간호대학에 실습용 안전주사기를 10만개를 기부했다. / 충남대학교 제공
의료기 전문회사인 ㈜페트라메디칼이 충남대 간호대학에 실습용 안전주사기를 10만개를 기부했다. / 충남대학교 제공

의료기 전문회사인 ㈜페트라메디칼이 간호인력 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충남대 간호대학에 실습용 안전주사기를 10만개를 기부했다.

충남대학교에 따르면 지난 2일 ㈜페트라메디칼 관계자들이 간호대학을 방문해 안전하고 원활한 교육 과정과 실습 중 주사 바늘 찔림 사고 방지를 위한 안전주사기 10만개를 기부했다.

이번에 충남대 간호대학에 제공된 ‘안전주사기’는 사용 후 주사 바늘이 자동으로 후퇴해 주사통 안에 고정되는 구조로, 주사 바늘로 인한 의료인의 찔림 사고를 원천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충남대학교는 이번 안전주사기 지원으로 실습 과정 중 발생하는 주사바늘 찔림 사고를 예방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실습용 의료 기자재가 확충돼 원활한 교육이 진행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2014년 설립된 의료기기 전문 유통회사인 ㈜페트라메디칼은 심장내과의 시술에 사용되는 스텐트 및 풍선, 이번에 기부한 안전주사기 등을 유통하고 있으며, 대구.경북지역에 각각 안전주사기 50만개를 지원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적극적인 기부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