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철희 대변인 '허위사실 유포하는 박완주 의원, 천안시민께 사죄하라!'는 제목의 성명 발표

미래통합당 충남도당 / 뉴스티앤티 DB
미래통합당 충남도당 / 뉴스티앤티 DB

미래통합당 충남도당선거대책위원회(이하 충남선대위)가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의 허위사실 유포를 맹공하고 나섰다.

선대위는 3일 조철희 대변인 명의로 ‘허위사실 유포하는 박완주 의원, 천안시민께 사죄하라!’는 제목의 성명을 발표하고, 박 의원의 발언을 조목조목 반박했다.

조 대변인은 “‘첫 번째부터 한번 볼께요. 정치자금법 위반입니다. 구본영 전 시장님은 … 이건 박찬우 전 의원님하고 똑같은 위반 상황입니다. 정치자금법 위반이고요. …… 같은 잣대로 평가하십시오.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박찬우 의원님 보궐선거 똑같이 치뤘구요’(천안을 국회의원선거 후보자 토론회 / 티브로드 3월 25일(목 ) / 박완주 의원(민) 발언)는 명백한 거짓, 허위사실이라”면서 “방송 토론회 중 이정만 후보(미래통합당)는 민주당의 천안시장 보궐선거 야기 및 시정 공백 초래 책임론을 제기했다”며 “이에 박 의원이 민주당과 본인 책임론을 희석하고 통합당도 마찬가지라는 양비론을 억지 주장하는 과정에서 생뚱맞게 박찬우 전 의원을 끌어들인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 대변인은 이어 “흔히 일반 시민은 ‘정치자금법 위반’ 하면 ‘부정부패’ ‘검은돈’을 연상하곤 한다”면서 “비리 혐의로 구속까지 되었던 전임 시장 공천을 정당화하기 위해 어떻게 정치자금법과 전혀 무관한 박찬우 전 의원까지 거론할 수 있나?”라고 반문했다.

또한 조 대변인은 “공당과 박찬우 전 의원에 대한 심각한 명예훼손이자 시민에 대한 기만이라”면서 “본인 비판에는 파르르 떨며 핏대를 세우면서 타인을 향해서는 ‘허위사실’을 천연덕스럽게 발설하는 내로남불 이중성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박완주 의원은 본인의 과오를 인정하고 시민들께 공개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조 대변인은 끝으로 “3선 도전 자랑 앞서 한마디 말부터 무겁게 여기는 진중함이 우선이라”면서 “공식사과가 없다면, 유권자를 현혹하고 선거를 혼란케 하는 허위사실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엄중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음을 강력 경고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박찬우 전 의원은 지난 2018년 2월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대법원에서 벌금 300만원이 확정되며, 의원직을 상실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