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배근 국민의당 중구지역위원장, “구국의 심정으로 이은권과 함께 하겠다”

류배근 국민의당 중구지역위원장이 30일 이은권 후보의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구국의 심정으로 이은권과 함께 하겠다"고 지지 발언을 하고 있다.
류배근 국민의당 중구지역위원장이 30일 이은권 후보의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구국의 심정으로 이은권과 함께 하겠다"고 지지 발언을 하고 있다.

류배근 국민의당 중구지역위원장은 30일 오후 지지자들과 함께 미래통합당 이은권 후보(대전 중구)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구국의 심정으로 위기의 대한민국을 함께 구해내자”는 뜻을 전하며 이 후보에 힘을 실었다. 

류배근 위원장은 전 통합민주당의 제18대 국회의원 후보를 지냈으며, 전 열린우리당 공동창당 준비위원장과 전 민주당 대전 중구 지역위원장을 맡은 바 있다. 또한 김대중  전 대통령을 당선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 인물로 지난 제20대 총선에서 22.05%(25,663표)의 득표율을 보이는 등 중도·진보층에서 많은 지지자를 확보하고 있다. 현재는 국민의당 대전 중구 지역위원장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류 위원장은 이은권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로 ▲ 누구보다 중구를 가장 잘 아는 확실한 중구 토박이라는 점 ▲ 우직하게 한 길만 걸은 뚝심 ▲ 문재인 정부와 여당의 실정에 맞서 중구와 대전의 발전을 이끌 최적의 인물임을 꼽았다.

류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진보든 보수든 정의가 살아야한다. 조건 없이 열심히 돕겠다”며, “구국의 심정으로 이은권 후보와 함께 하겠다”고 지지를 선언했다. 

이은권 후보는 “지역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신 류배근 위원장께서 국가가 위기에 처한 상황에 저 이은권에게 힘을 실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류 위원장님의 말씀을 가슴에 깊이 새겨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을 지키고 경제를 살려 중구의 발전, 대전의 번영 위대한 대한민국을 만들 수 있도록 꼭 승리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