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일 화~금 09:00~17:00 한시적 운영, 사전신청 후 이용가능

서산시립도서관 도서 소독작업 모습 / 서산시 제공
서산시립도서관 도서 소독작업 모습 / 서산시 제공

서산시립도서관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임시휴관이 길어짐에 따라 31일부터 휴관종료 시 까지 ‘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등록된 독서회원에 한해 평일(화~ 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대출 권수는 기존과 동일하게 1인 5권으로 14일간 대출이 가능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신청 후 도서관 1층 로비에서 수령해야 한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신청서를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 참여마당 → 이용자소리에 올리면 대출 가능 여부가 문자로 통보되며, 다음 날 회원증을 지참하고 도서관을 방문해 1층 로비에서 수령하면 된다.

도서 반납은 14일 이내로 무인반납함 또는 이용자 부담 선불 택배로 가능하며, 반납된 도서는 소독 후 자료실에 비치된다.

시 관계자는“도서관 임시 휴관으로 인해 외부 활동이 어려운 시점에서 이번 한시적 도서 대출 서비스를 통해 도서관 이용자분들의 독서 욕구를 충족시키고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과 마음의 치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근무 직원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도서 소독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