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대전시당은 27일 성명을 내고 박영순 더불어민주당 대덕구 국회의원 후보를 겨냥해 "준법의식이 결여됐다"며, "후보자격이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앞서 박영순 후보는 지난 26일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자진해서 취소하는 해프닝을 벌였다. 박 후보 측은 보도자료 내용 중 오류가 있다고 해명했으나, 일각에서는 선거법 위반의 소지가 있어 취소한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다.

미래통합당 대전시당은 "보도자료에 첨부된 사진속의 인물들을 살펴보니, 박정현 대덕구청장 지지자들의 모임인지, 그간 대덕구 관변단체 등에서 열심히 활동했던 인물들의 모임인지 헷갈릴 지경"이라며, "이들 중 법적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인사가 박 후보를 지지선언을 했다고 하면, 이는 명백한 선거법 위반으로 사법당국의 조사가 필요한 사항"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보도자료를 발송하고 석연찮은 이유로 취소 요청 문자를 넣었다는 것은 본 사안의 불법성을 인식하고 있었다는 반증일 것"이라며, "얼마 전 철도법 위반 혐의에 이어 이번 사태에 이르기까지, 박 후보는 입법기관의 소속원이 되기를 희망하는 사람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준법의식에 대해 더욱 많은 고민이 있어야 할 것"이라고 일침했다.

그러면서 "과연 이들이 보도자료의 내용대로 박정현 대덕구청장 지지자 모임이라면 '박 청장이 연관된 것은 아닌지' 하는 합리적인 의심이 가능한 사안"이라며, "박 청장 또한 이후 주변을 포함한 소속 공직자들의 혹시 모를 일탈행위에 대해 엄중히 단속하고 중립적 자세를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