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코로나19 위기극복 성금’ 모금 동참
충북도의회, ‘코로나19 위기극복 성금’ 모금 동참
  • 박상현 기자
  • 승인 2020.03.26 2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취약계층 마스크‧손세정제 및 자가격리자 비상식량 지원
충북도의회 의원들이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성금을 모아 이시종 충북지사에게 전달하고 있다. / 충북도의회 제공
충북도의회 의원들이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성금을 모아 이시종 충북지사에게 전달하고 있다. / 충북도의회 제공

충북도의회(의장 장선배) 의원들이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성금 모금에 동참했다.

충북도의회 장선배 의장과 의원대표인 박우양 산업경제위원장은 26일 도지사 집무실을 방문해 ‘코로나19 위기극복 성금’ 1천만원을 이시종 도지사와 김경배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장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 모금은 24일 본회의 직후 열린 전체의원 간담회에서 제안해 결정한 사안으로 29명 전체 도의원 모두 성금모금에 참여했으며, 장선배 의장과 박우양 위원장은 이날 환담에서 이시종 지사를 비롯한 지자체 공무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의료진의 헌신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장선배 의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도민 모두가 하나된 힘으로 위기의 순간을 이겨내자”며 “도의회에서도 코로나19 방역과 종식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에 전달된 성금은 도내 취약계층의 마스크와 손세정제 등 물품지원과 자가격리자에 대한 비상식량 지원 등에 사용될 전망이다.

한편, 의회사무처 직원 90여명도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직급별로 매월 10만원~40만원씩 온누리상품권을 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기로 했다.


추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